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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학과안내

NOTICE 대림대학교의 주요공지를
알려드립니다.

2021학년도 인송문화재단 인송장학생 선발 모집 재단법인 인송문화재단은 대한전선 창업주가 1970년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2021년도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어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 학생들께서는 학업 지속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아  래 - 1. 선발대상 : 4명 2. 지원금액 : 2,000,000/1명당/1년(2021-2학기에 전액 지급) 3. 선발일정 : 가. 신청(서류제출)기한 : 2021. 11. 12(금) 16:00 까지(기일 및 시간 엄수 바랍니다) 나. 신청서 제출처 : 학생복지팀 장학파트(학생회관 5층) 4. 자격요건 가. 직전학기 또는 평균성적 80점 이상인 자 나.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학구열이 높고 성적이 우수한 자 다. 기업, 타재단 장학금 등 중복수혜 받지 않은 학교 추천자 (단, 국가장학금 및 교내 성적우수장학금, 봉사장학금, 근로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  5. 제출서류 가. 장학원서 : 본 재단 소정 서식  나. 총장 추천서(학부(과)장 추천을 받은 후 제출)  다. 성적증명서 : 직전 학기(원본) 라. 학습 계획서 : A4지(작성요령 별첨) 마. 등록금 영수증(사본) : 최종 선발시 바. 장학금 수령 영수증 : (입금확인 전자메일을 재단에 발송) 사. 본인 통장사본 아.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자. 기타, 수상 기록 및 국가고시 합격증 사본 등 참고 서류 기타 문의사항은 재단 사무국(☏ 031-450-3295)으로 연락바랍니다. (E-mail : tfoi@daum.net)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을 참조 바람  2021.10.13
2021년 2학기 대림사랑장학 신청 안내 2021년 2학기 대림사랑장학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생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및 장학금액   ① 우리대학에 직계존비속(형제자매, 부부 포함)으로 2인 이상 재학 중인 학생 단, 졸업이 유보된 학생은 신청 및 장학금 지급이 불가합니다.   ② 부모 모두 우리대학 졸업생인 동문 자녀로 재학 중인 학생   ③ 30만원(생활비 지원)  2. 신청방법 : 학생포털->학생이력->학생->장학->장학금신청 메뉴에서 신청서 작성 및 증빙자료를 업로드 바랍니다. PDF파일 (화일명 : 대림사랑장학 성명 학번)로 변환하여 업로드 합니다. 예시 : 대림사랑장학 홍길동 202199001 3. 신청일정 : 2021년 10월 13일(수) 10시 ~ 10월 19일(화) 16시 까지 4. 제출서류   ①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② 동문 부모의 경우 부모의 졸업증명서 각1부. ※ 금학기부터 재학증명서는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기타사항   ① 대림대학교 학생포털에 최신 연락처 및 본인 명의의 금융계좌정보가 정확하여야 합니다. ※ 모든 장학금은 해당 학생 본인에게 지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금융계좌정보가 없거나 불확실한 경우 지급할 수 없습니다.   ② 신청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신청기한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신청한 장학금은 생활비 지원 목적의 장학금으로 중복지원방지법에 저촉되지 않습니다. 6. 문 의 처 : 학생복지팀 장학담당자(내선 4723) 2021.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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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LINC+사업 반학기제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 공고 LINC+사업단에서 현장실습 수기공모전을 진행합니다! 현장실습 참여 학생의 실습과정 및 성과에 대한 경험담, 배운점 및 보람, 현장실습 운영 개선 및 제안사항, 취업 성공을 위한 각오 또는 취업과의 연계스토리 등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대상 상금이 무려 50만원? 응모대상 : LINC+사업 참여 협약반 반학기제 현장실습 수행 학생 대상   - 건축현장엔지니어양성반, 반도체장비반, 기계설비현장관리반, IT융합응용소프트웨어반, DevOps엔지니어양성반 구분 일정 비고 공모전 홍보 2021. 10. 04. ~ 2021. 12. 17. 교내 및 SNS 홍보 신청서 및 결과물 접수 2021. 11. 01. ~ 2021. 12. 24. 이메일 접수 평가 및 선정 2021. 12. 27. ~ 2021. 12. 30. 서면평가로 진행 공모전 결과 발표 2021. 12. 31. 개별/학과 연락 및 SNS 발표 시상식 - 추진 일정에 따라 추후 결정 공모내용 구분 훈격 부상 시상규모 현장실습 참여 학생의 실습과정 및 성과에 대한 경험담, 배운점 및 보람, 현장실습 운영 개선 및 제안사항, 취업 성공을 위한 각오 또는 취업과의 연계스토리 등 대상 총장상 50만원 1점 최우수상 30만원 5점 우수상 10만원 10점 합계 총 300만원 16점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고 궁금한 점은 오픈카톡으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 2021.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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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2학기 원격수업 중간강의평가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원격수업 중간강의평가 학생 안내문 고등교육법과 일반대학의 원격수업 운영에 관한 훈령 변경에 따른 원격수업 중간강의평가를 실시함을 안내합니다.  원격수업  - 방송·정보통신 매체 등을 활용하는 수업(대면수업의 보조 수단으로 활용하는 수업은 제외)  - 재난 등(코로나 19)으로 원격수업으로 대체한 수업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방식으로 시행합니다.  강의평가 결과는 담당교수의 교육방법 개선에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모든 학생들은 각 문항에 진솔하고 성실한 자세로 평가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평가에 참여한 모든 학생 개인별 평가내용과 신상 내용은 비밀이 보장되며 일체 공개되지 않습니다. ------ 아  래 ------ 1. 실시기간 : 2021. 10. 18.(월) ~ 2021. 10. 24.(일) 24:00까지     * 결과는 2021. 10. 25.(월)부터 1주일간 학생포털시스템(힉생이력)에서 공개 (개인별 평가점수가 아닌 강좌의 강의평가 산출 점수만 공개) 2. 평가대상 과목 : 215개 강좌    - 교양강좌 중 수업유형이 유형D(원격수업 강좌)인 202개 강좌    - 사회복지과 산업체위탁 수업유형이 유형D(원격수업 강좌)인 13개 강좌 3. 실시방법 : 대림대학교 학생포털시스템에 접속하여 강의평가 (메뉴위치 : 학생이력  [학생 > 수업 > 원격수업 중간강의평가])    - 홈페이지의 학생포털시스템을 클릭합니다.  4. 강의 평가 유의사항    ① 본인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② 원격수업 과목은 빠짐없이 모두 평가해야 합니다.     ③ 한 문항도 빠짐없이 체크하여야 합니다. 5. 접속방법 및 실시절차 : 첨부 파일 참조 교 무 처 장 2021.10.12
2021학년도 2학기 등록금 3차 연장(최종) 납부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등록금 3차 연장(최종) 납부 안내 1. 납부 대상자 가. 2021학년도 2학기 전문학사 재학생 및 복학생 나. 2021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 재학생 및 복학생 2. 납부 안내 가. 납부기간 : 2021. 9. 27.(월) ~ 9. 30.(목) 16:00까지 나. 납부방법   ①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의 은행별 가상계좌로 이체   ② 등록금 전액 감면 장학생은 등록금 "0"원 처리를 해야 함(등록금 "0"원 처리는 첨부된 파일 참조) 다. 주의사항   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②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 불가   ③ 지정된 기간 이후 추가 납부에 대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3. 고지서 출력 안내(대림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가. 학생이력시스템을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학생포털시스템 → 학생이력(학생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고지서 출력(학생용)] 4. 문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사무운영팀) 031-467-4754, 4759 나. 고지서 출력에 관한 사항(교육행정팀) 031-467-4713, 4715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학생복지팀) 031-467-4721, 4722, 4723 교무처장 2021.09.24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변경사항 안내 New [2021학년도 2학기 과목별 수업운영유형 안내 공지 바로가기]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변경사항 안내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수업 충실도 제고를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수업운영 시나리오 Plan을 변경 적용하고자 합니다.  변경된 정부의 거리두기 단계별 수업운영 시나리오와 과목별로 정해진 수업유형을 잘 숙지하시고, 담당교수님 지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수업운영 시나리오는 [표1]과 같습니다. 2. [표2]와 같이 과목별로 정해진 수업유형(A~E)에 따라 수업을 운영합니다. 3. [표1]에서 3,4단계일 경우 [표2]대면수업은 대면수업/원격수업이 병행되고 학생이 자율적으로 선택합니다.    [1주차, 8주차(중간고사), 15주차(기말고사)는 대면수업 원칙이고, 유형 D의 7주차, 14주차는 담당교수님이 교과목별로 대면수업과 원격수업을 선택합니다.]   [표1] 단계별 수업운영 시나리오 (3주차부터 적용) 상황 구분 시나리오 대응 조치 수업 방식 코로나 19 소멸 Plan 0 일상으로 복귀   거리두기 1단계 Plan 1 대면수업 · 교양이론: 유형 B, C, D · 교양실습: 유형 A, E · 전공이론: 유형 A, B · 전공이론+실습, 실습: 유형 A, E 거리두기 2단계 Plan 2 거리두기 3단계 Plan 3 대면수업/원격수업 병행 · 대면수업과 원격수업 학생자율 선택 거리두기 4단계 Plan 4 거리두기 5단계 Plan 5 전면 원격수업 · 실시간 원격수업(학생 등교 금지) *정부 발표를 참조하여 학교에서 결정함 ※ 원격수업은 실시간 원격수업이 원칙이며, 실시간 원격수업 시간 간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는 교무처장 승인을 받아     BigFOREST를 통한 비실시간 원격수업 수강도 가능합니다.   [표2] 전공과목, 교양과목 수업유형(A~E)별 수업방식 주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유형A 대면 대면 대면 대면 대면 유형B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유형C 대면 원격 3, 4, 5주 중 1주만 선택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원격 10, 11, 12주 중 1주만 선택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유형D 대면 원격 선택 대면 원격 선택 대면 유형E 대면 교과목 특성에 맞게 운영(조별 수업 등) 대면 교과목 특성에 맞게 운영(조별 수업 등) 대면 4. 교양 및 전공이론 과목 중 원격수업의 교육품질이 확보되는 과목에 한하여 교무처장에게 승인을 받아 유형(B~E)을 운영합니다.(일부 승인된 실습과목 포함) 5. 유형B 격주 대면수업, 유형C 3주 중 1주 만 선택 대면수업, 유형D 원격수업 운영, 유형E 교과목 특성에 맞게 운영합니다. 6. 원격수업은 실시간 원격수업이 원칙입니다. 7. 대면수업과 실시간 원격수업이 어려운 경우, 교무처장 사전승인 후 비실시간 원격수업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2021. 9. 2 교무처장 유희숙 2021.09.02
군 학점인정(군 복무경험, 군 교육훈련) 안내 1. 군 학점인정(군 복무 완료 후 입학자 제외) 국방부 -「군복무경험 학점인정」정책설명 자료 * 모든 군 복무자에게 부여하는 것이 아닌 참여한 인원에 한해 선별적 부여 구분 취득 가능 학점 제출서류 군 복무경험 ※ 군 복무 중 사회봉사, 인성교육, 리더십, 기초체육 등 다양한 교육적 경험에 참여한 자에 한함 1학점 : 교육시간 45시간 이하 전역증(군 경력증명서) 2학점 : 교육시간 46시간 이상 군 교육훈련 군 교육훈련기관의 취득학점 군 교육훈련 학점인정서 * 우리대학 입학 이후 이수 실적만 인정함. * 교내외 전체 P/F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만 인정함. 예) P/F 5학점 기이수자는=> 추가1학점만 신청 가능함. - P/F학점 : 군 학점인정(군 복무경험, 군 교육훈련), 어학(국제교류원), 봉사(학생복지팀), BeAce:직업세계와 자기계발(취업지원팀) * 붙임 증빙서류[전역증(군 경력증명서), 군 교육훈련 학점인정서]에 표기된 자료 외에는 인정하지 않음. *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인정에서 제외함. 2. 군 복무경험 및 군 교육훈련 학점 신청 방법 * 군 학점인정 온라인 신청 (학생포털-학생이력관리시스템), (익스플로러만 가능, 엣지/크롬은 지원 안됨) * 학점인정 절차 : 대학홈페이지 군 학점인정 신청(증빙서류 업로드) > 담당자 확인 및 승인, 반려 > 승인 후 학점인정 * 졸업학점 P/F 학점으로 인정함. 3. 대학홈페이지 온라인 접수기간 : 2021. 9. 6(월) 09:00 ~ 9. 10(금) 18:00까지, 5일간(※신청 기간 종료 이후에는 2022학년도 1학기에 신청 가능함.) ※ 주의사항 안내 : 제출 서류의 허위기재 및 위변조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학점인정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졸업한 후라도 학칙 제40조(성적의 취소)에 의거 학점인정을 취소하며, 학칙 제42조의2(전문학사학위수여의 취소)에 의거 졸업을 취소합니다. 붙임 : 군 학점인정 신청 설명서 2021.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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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021년도 신입생
충원율
75.8% 2019년도 졸업생
취업률
97.3% 2020년도 재학생
충원율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