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NOTICE 대림대학교의 주요공지를
알려드립니다.

장학/대출 · 근로장학 리스트
2025년도 국가유공자 및 보훈자녀, 북한이탈주민 교육지원 신청 안내(2차) 국가유공자 및 보훈자녀,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교육지원 신청을 안내하오니 해당학생께서는 기한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근거 가. 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이하 “독립법”) 제15조 나.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예우법”) 제22조 등 다.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지원 등에 관한 법률(이하“고엽제법”) 제7조제9항 라. 5?18민주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이하 “5?18법”) 제12조 마. 특수임무수행자 지원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이하“특임법”) 제11조 바. 보훈보상대상자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보훈보상대상자법”) 제25조 등 아.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 제24조   2. 지원금액 가. 해당학기 등록금 전액.  ※ 해당학기 휴학 및 제적자는 장학대상에서 제외되며, 지급처의 지침에 따라 지원    ※ 장학 수혜 후 휴학시 반드시 장학금 반환 또는 미등록 휴학으로 휴학신청을 해야함   3. 지원대상 가. 교육지원대상자로서 해당증빙서류를 제출한 자. ※ 교육비지원을 신청하여 장학혜택을 1회라도 받은 학생은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음.   4. 신청일정 가. 신청기간 : 2025년 3월 10일(월) ~ 4월 18(금) 오후 6시까지(기일엄수) 나. 신청방법 : 증빙서류를 구비하여 신청. 다. 제 출 처 : 학생회관 5층 학생복지팀(장학파트)내 장학담당자(031-467-4721).   5. 제출서류 가. 국가유공자 본인 :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1부. 나. 보훈대상자 자녀 : 대학수업료등 면제증명서 1부. 다. 북한이탈주민 :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1부.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1부. 고등학교졸업증명서 또는 학력인정증명서 1부. 2025.04.16
2025년 전문기술인재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 대학별 장학생 배정인원안내 (4월) > 대학별 자체 선발 및 장학생 추천 (4월) > 학생 (대학추천대상자) 신청 접수 (4월) > 장학생 최종 선정 및 발표 (5월) > 장학금 지급 (5월 말) 신청 기간 및 신청 • 대학참여신청 신청기간 2025. 3. 19.(수) ~ 4. 4.(금)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대학/기관관리자 학자금지원시스템 (관리자포털)을 통한 온라인 원클릭 참여 신청 (별도 제출 서류 없음) • 학생 신청 신청기간 2025년 4월 중 사업 참여대학 중 대학자체 선발기준에 따라 신규장학생으로 추천된 학생에 한해,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및 필수서류(학업계획서) 제출 ※ 일정은 변경 가능하며, 세부 일정 및 신청 방법은 각 대학으로 별도 안내 계속지원 기준 직전 정규학기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모두 충족 시 2학기 계속지원 성적 기준 직전학기 성적이 백분위 점수 80점 이상 최소이수학점 기준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졸업학기자는 3학점 이상) ※ 선발 당해연도 2학기(계속지원 대상학기] 재학 중인 경우에 한해 계속지원 가능하며, 휴학인 경우 장학생 자격 상실 및 장학금 지원중단(이연불가) ※ 전공변경자(전과학생)의 경우도 계속지원 가능 문의처 홈페이지 www.kosaf.go.kr (고객센터 > 질문있어요 > 온라인상담) 전화 1599-2290" style="vertical-align: baseline; border: 0px solid rgb(0, 0, 0); width: 1000px; height: 1415px;"> 『2025년 전문기술인재 장학사업』 신규 장학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해당하는 학생은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선발내용 안내표 1   선발내용 구분, 내용 순 안내표 구분 내용 사업목적  취업역량 개발 노력이 우수한 전문대 학생이 안정적으로 학업 및 자기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전문기술인재로 육성 신청자격  1.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서 정규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  (전문기술석사학위 과정 제외)  2. 성적기준   가. 이수학점: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나. 성적기준: 직전학기까지 총평균 성적이 백분위 점수 80점 이상                       ※ 단, 신입생군은 성적 및 이수학점 최소요건 기준 없음 선발기준  1. 취업역량개발(60점) - 외국어, 자격증, 경진대회/공모전, 취업역량 개발  2. 직전학기 성적(30점)  3. 경제적수준(10점) (25-1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 선발제외  1. 동일 학기 장학재단에서 운영 중인 타 장학금 수혜자 또는 장학생 자격 유지자 (중소기업 취업연계장학금,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등)  2. 법령에 따라 지원받는 교육지원대상자는 II유형 선발 불가 (국가유공자, 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등) 선발방법  선발 유형별 배정인원 범위 내에서 고득점자 순으로 선순위는 I유형,   후순위는 II유형으로 선발 선발인원/ 장학금액 선발유형, 선발인원, 지원내용 순 안내표 선발유형 선발인원 지원내용 I유형 6명 당해연도(2개 학기) 등록금(전액), 생활비(학기당 250만 원) II유형 11명 당해연도(2개 학기) 등록금(전액) 신청방법  해당 학과로 신청 제출서류  1. 신청서(붙임파일) (필수)  2. 학업/진로 계획서(붙임파일) (필수)  3. 성적증명서(신입생은 제외)  4. 외국어 성적, 자격증, 경진대회/공모전 증빙서류 사본 (해당자에 한함) 신청기간  ‘25. 4. 15.(화) ~ 4. 28(월) (기한 엄수) 반환지침  장학금 지급 후 학적변동(휴학, 자퇴 등) 시 장학금 전액 반환 ※ 선발인원 3배수 초과시 조기 마감  ※ 선발 제외 대상 등 상세 기준은 ‘25년도 전문기술인재 장학 업무처리기준 준용   선발절차 안내표 2   선발절차 대학, 학생, 재단으로 구성된 선발절차 안내표 대학 > 학생 > 대학 > 학생 > 재단 ▶장학생 선발 공지 안내 (4.15.) ▶학생신청 (4.15.~4.28.) ▶자체 심사 및 장학재단 추천 (4.29.~5.9.) ▶대학 추천자 한국장학재단에 온라인 신청 (5.12.~5.14.) ▶합격자 발표 (5월 예정) ※ 상기 일정은 추진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3   기타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 한국장학재단(☎ 1599-2290), 학생복지팀(☎ 031-467-4723) 2025.04.15
2025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선발 안내 서울장학재단은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의 후손이 안정적인 학업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여 독립유공자의 명예를 고취하고 합당한 예우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해당 학생들은 게시물 확인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가. 장학금명: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나. 신청자격 (아래 표의 ① ~ ② 항목 모두 충족하는 자)   구분, 신청자격 순 안내표 구분 신청자격 ① 필수 지원자격 독립유공자(순국선열, 애국지사)의 증손자녀 이하(4대 ~ 6대) 후손 독립유공자: 「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 제4조에 해당하는 순국선열 또는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외 국가보훈대상자, 국가유공자(참전유공자, 전몰군경 등)는 선발 비대상 독립유공자 4대~6대 후손: 4대 후손(증손자녀), 5대 후손(현손자녀), 6대 후손(내손자녀)   ② 지역 (국적/대학) 대한민국 국적자 서울 소재 대학의 정규학기 재학 학부생, 또는 서울 시민(의 자녀)으로서 비서울 소재 대학 정규학기 재학 학부생 [ 대학 소재지 관련 세부사항 ] 대학 소재지 및 지원가능 대학 확인: (별첨 파일) 참조 서울 소재 기준: 캠퍼스 주소지가 다르거나 동일 대학 내 2개 이상의 캠퍼스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본인의 주 전공 기준 캠퍼스 소재지 적용 *원격대학은 비서울 소재대학으로 분류 [ 학적 관련 세부사항 ] 정규학기: ‘본 전공’ 기준의 수업연한 적용 (예: 2년제 전문대학-4학기제, 일반 대학-8학기제 등)  *초과학기: ‘본 전공’의 수업연한을 초과하는 학기 비대상: (2025년 1학기 기준) 정규학기 마지막 학기 재학생, 초과학기생, 휴학생, 대학원생 등   다. 선발인원: 120명 라. 장학금액: 연간 300만원(학업장려금, 2회 분할 지급) 마. 신청방법: 서울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시스템 내 온라인 신청 및 서류 업로드 바. 신청기간: 2025. 4. 16.(수) 10:00 ~ 4. 30.(수) 16:00    ※ 세부사항은 첨부파일 내 참고     붙임. 2025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_선발 공고문       2025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_자기소개서(양식)       2025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_장학금 신청 방법 안내 2025.04.14
2025년 푸른등대 삼성기부장학생 선발 신청 안내 2025년 푸른등대 삼성기부장학금 신청 안내표 2025년 푸른등대 삼성기부장학금 신청 안내   추진 목적 안내표 1   추진 목적 □ 교육기회 양극화 해소 및 교육 소외계층의 교육기회 확대 신청자격 및 내용 안내표 2   신청자격 및 내용 구분 및 내용 안내표 구분 내용 신청자격 소득구간 3구간 이하인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의 대학생 (장애인 가정, 새터민(탈북주민) 가정, 자립준비청소년, 학생가장 본인, 조손가정 자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가정의 본인 또는 자녀,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라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 가능한 자, 다문화가정, 주거비 지원 필요자, 기타 사회적배려계층) 추천인원 5 명 지원내용 학기당 150만원 지원(생활비형식) 지원기간:‘25년 1학기 ∼‘25년 2학기(2개학기) 추천기준 ① 소득구간(분위) 3구간 이내 ② 동점자 발생 시 우선순위 순으로 선발 ③ 제출서류 ·장학금 신청서 1부, 제출서류에 해당하는 서류 1부(필수제출) ※ 서류 제출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만 유효 유의사항 1. 2025-1학기 생활비형식의 장학금(무상보조)을 100만원 이상 받은 학생,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의 계속장학생은 중복지원 불가 2. 2025학년도 1학기, 2학기 군입대, 질병, 출산, 어학연수, 교환학생 등으로 휴학, 자퇴, 타 대학 편입, 재입학 등 학적이 변경될 경우 장학생 탈락 및 해당학기 장학금 환수 3. 장학금 신청내용 및 증빙서류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장학생 탈락 및 전학기 장학금 환수 4. 2024학년도 1학기 성적이 백분위 70점 이하인 경우 계속 장학생 탈락   신청서 및 구비서류 제출 안내표 3   신청서 및 구비서류 제출 □ 제출기한 : 2025. 04. 18.(금) 오후 2시까지 학생복지팀(장학파트)로 제출 □ 제출서류 : 붙임파일 참조 □ 문의처 : 학생복지팀 장학 담당 ☎031) 467-4722   선발 일정 안내표 4   선발 일정 신청서, 구비서류 제출(학생), 추천대상자 선발(대학), 장학금 신청(학생), 최종 선발(한국장학재단) 안내표 신청서, 구비서류 제출(학생) ▶ 추천대상자 선발(대학) ▶ 장학금 신청(학생) ▶ 최종 선발 (한국장학재단) 제출처: 학생복지팀 25.04.09.(수) ~ 04.18.(금) 14시 마감 개별안내 25.04.21.(월) 추천대상자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25.04.23.(수) 장학생 심사,최종선정 및 장학금 지급 ∼25. 5월 중 예정   2025.04.09
2025-1학기 중소기업 취업연계장학생(희망사다리 I유형) 신규장학생 선발 신청 연장 안내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희망사다리 Ⅰ유형) 신규장학생 학생신청 기간 연장 안내표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희망사다리Ⅰ유형) 신규장학생 □학생신청 기간 : 2025. 3. 5.(수), 09:00 ~4. 7.(월) 18:00까지 (※ 기간 연장)      ※ 본 사업은 신청서 작성 후 온라인사전교육(진단평가)까지 모두 이수해야 최종신청이 완료됩니다.  마감일 최소 하루 전부터 시간을 넉넉히 잡으시어 장학금을 신청하는데 차질이 없으시기 바라며, 본인의 장학금 신청완료 여부, 온라인사전교육(진단평가) 이수여부를 꼼꼼히 확인 바랍니다. (신청매뉴얼 필독)   □  지원대상  ㅇ (기본요건) 대한민국 국적자로 전문대 2학년 이상의 학생이며, 대학의 최소이수학점 이상을 이수하고(대학의 최소이수학점 기준이 없는 경우 12학점 이상 이수),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의 70점 이상인 자   ※ 연도·학기별 사업 참여대학의 재학생 - 취업지원형: 기본요건을 충족하는 학생 중 중소·중견기업 취업(희망)자   ※ 취업 여부는 장학금 신청과 무관(기취(창)업자, 취(창)업 희망/예정자 모두 지원가능)   ※  본 장학금 기존 수혜자 중 전문대 장학생이 졸업 후 전공심화 또는 4년제 편입하는 경우, 전공심화/편입한 첫 학기에 한해 신규로 재신청 가능   ※ (일자리사업 중복참여 금지) 직접일자리 사업은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사업 참여기간 내 중복참여가 불가하며, 기타 참여가능 사업은 고용노동부로 문의   □  지원내용 ㅇ (등록금) 수혜학기 등록금 전액 - 수혜학기 중복지원 여부와 등록금액에 따라 장학금액 변동가능 - 장학생 지원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시 장학금 지원 중단 ㅇ (취·창업지원금) 수혜학기 당 200만원 - 매 학기 직무기초교육 이수자에 한해 지원   □  신청방법: 재단 홈페이지 신청서 작성 (온라인사전교육(진단평가) 이수 필수) ※ 신청기간 내 반드시 온라인사전교육(진단평가)를 이수 완료하여야 장학신청이 완료됩니다.   □  필수 제출서류: 취·창업지원금 사용계획서 (미제출 시 탈락 가능) ※ 붙임파일 또는 신청서 작성 시 제출화면에서 양식 다운(또는 본 공지글 붙임 다운)   □신청 과정에서 저소득층 해당 여부 선택 시 재단이 인정하는 증빙서류 제출 필수 ★중요★신청과정에서 저소득층 해당 여부 미선택 및 증빙서류 미비할 경우 저소득층 인정 불가    □  장학생 의무사항 ㅇ (보증보험) 매 학기 보증보험 개인정보 제공동의 필수 (보험료는 재단에서 부담) ※ 보증보험 개인정보제공 동의 일정은 별도 공지예정(홈페이지 > 공지사항 게시 및 LMS 안내* 예정)  * 문자 및 알림톡 수신을 위한 재단 홈페이지 내 본인 연락처 최신화 필수(변경 후 연락처 미수정으로 인한 안내 누락될 경우 장학생 최종선발에서 탈락될 수 있으며, 구제 불가함에 유의) ㅇ (자격유지) - 수혜학기 학적 상태(재학) 유지 (※ 휴학, 졸업(유예) 등 재학이 아닌 학적 학기에 지원 불가) - 대학의 최소이수학점 이상(대학 최소이수학점 기준이 없는 경우 12학점 이상 이수)을 이수하고, 직전학기 성적이 백분위 70점(C0) 이상 ㅇ (의무교육) 매 학기 직무기초교육 이수 필수 (미이수 시 해당학기 취·창업 지원금 반환) ㅇ (의무종사) 졸업 후 ‘수혜학기(횟수) x6개월’간 중소·중견기업에 취업 또는 장학생 선발 이후 창업 상태 유지하여 의무재직 이행  ★중요★ 신청 당시 재직상태로 최종 선발 되더라도, 당시의 재직기업은 의무종사 인정 여부와 무관하며 향후 의무종사 이행 인정여부는 별도 판단함 ※ 의무종사 인정 기준 등은 업무처리기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므로, 필히 확인 후 신청(재단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자료실) ㅇ (장학금 반환) - 매 학기 재단이 정하는 직무기초교육 미이수 시 장학금 반환 - ★중요★ 휴학, 자퇴(제적) 등 학적변동 발생 시 장학금 반환 ※ 단, 휴학은 종류와 관계없이 최대 3년까지 인정, 3년 초과 시 자격 상실  ★중요★ 자퇴 및 제적의 경우 의무종사 불가에 따라 기수혜장학금 전액 반환 필수       ☎ 문의: 1800-0499(취업연계 상담센터) 2025.04.01
더보기
행정부서공지 리스트
제12회 해양수산 비즈니스·공공서비스 공모전 안내 홈페이지(www.mof.go.kr/contest)에서 기획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 ※ 세부일정 및 결과발표는 해양수산부 홈페이지(공지사항)에 게시 예정입니다. | 공모내용 : 비즈니스/공공서비스 아이디어 기획, 제품·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분석/ 1.해운·항만·해사, 2.해양환경·기후·안전, 3.해양 · 관광 · 레저, 4.어촌귀어·어업· 양식 · 낚시, 5.수산물·유통·안전·품질 등 해양수산 전분야/ “해양수산 데이터·AI를 활용한 창의적 비즈니스 및 공공서비스를 발굴·지원하기 위하여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참가자격 : 국민 누구나(팀구성 제한 없음), 소속/산하기관 | 시상내역 : -[구분] 대상, [포상훈격] 해양수산부 장관, [시상수] 1, [상금] 500만원/ -[구분] 최우수상, [포상훈격] 울산항만공사 사장, [시상수] 1, [상금] 200만원/ -[구분] 최우수상, [포상훈격]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시상수] 1, [상금] 200만원 (온누리 상품권)/ -[구분] 우수상, [포상훈격] 부산·여수광양·인천항만공사 사장,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시상수] 7, [상금] 각100만원./ 시상자 특전 : -후원기관 창업지원 프로그램 추천,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본선(1:1), 상위대회진출작(집중) 멘토링 지원 | 문의처 : 해양수산부 [데이터전략팀] 044-200-5214,5213/ www.mof.go.kr/contest 또는mofcon@korea.kr | 주최·주관·후원 : 해양수산부, 울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KOEM 해양환경공단, KOMSA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FIRA 한국수산자원공단, FiPA 한국어촌어항공단" style="vertical-align: baseline; border: 0px solid rgb(0, 0, 0);"> 2025.04.21
더보기
학사공지 리스트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매뉴얼 안내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매뉴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출결 운영방식   가. 출결기준 종류, 기준시간, 비고 순으로 이루어진 출결기준 안내표 종류 기준시간 비고 출석 수업시작 전 10분 ~ 정시 까지 주간 수업시작 전 5분 ~ 정시 까지 야간 지각 정시 초과 ~ 종료 20분전 주간 정시 초과 ~ 종료 15분전 야간 결석 수업시작 후 30분 초과   나. 연속강의 학생 출석 시간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항목 순으로 이루어진 연속강의 학생 출석 안내표 시간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1시간수업 학생출석시도 - - 2시간수업 학생출석시도 자동출석 - 3시간수업 학생출석시도 자동출석 자동출석 (※ 연속강의 시 수업시작 1교시에 한해 출석체크를 하면 2교시부터 자동출석 됨.)   2. 수업구분   가. 대면 수업 1) 해당 강좌의 수강생이 자신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여 전자출결 앱으로 출석 체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2) 수강생이 스마트폰을 보유하지 않았거나, 전산시스템으로 전자출결을 처리할 수 없을 경우만 담당교수가 수작업 등 적절한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음.   나. 비대면 수업 1) 담당교수는 학교에 나와 지정된 강의실에서 실시간으로 원격수업을 진행하며, 원격수업이 종료되면 담당교수가 수작업으로 출석 승인 처리함. 2) 수작업 출석 승인은 원격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의 접속시작 시간과 종료시간을 확인하여 출석 승인 처리함.   3. 전자출결시스템 유의사항   가. 출석승인: 수업 당일부터 30일 경과하면 출석 승인이 불가함.   나. 출석 이의신청: 수업 당일부터 30일 경과하면 수정할 수 없으니 수강 학생들은 반드시 출석 내역을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는 경우에 한해 담당교수님께 출석 이의신청 해야함.   다. 친구 핸드폰으로 출결 시도하거나, 본인 핸드폰을 친구에게 빌려줘서 출결을 시도할 경우 다시 로그인 할 수 없어 출결이 불가함.   라. 전자출결은 본인 핸드폰 1개만 적용되며, 테블릿, 노트북, 기타 다른 PC를 이용해서 출결을 시도하는 경우 다시 로그인 할 수 없어 출결이 불가함.(중복 허용 안됨.) 4. 스마트폰 변경시 문의: 전자출결 담당자 031-467-4712   붙임  1. 스마트캠퍼스 모바일 매뉴얼(교수용) 1부.   2. 스마트캠퍼스 모바일 매뉴얼(학생용) 1부.   3. 전자출결시스템 PC 매뉴얼(교수용) 1부.   4. 전자출결시스템 PC 매뉴얼(학생용) 1부.   5. 모바일 전자출결 Q&A(학생용, 교수용) 1부.  끝. 2025.04.01
[필독]MS Office 365 팀즈 활용 안내 정부의 코로나 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2 단계 격상에 따라서 우리 대학도 단계별 수업운영 시나리오 Plan2 로 전환함에 따라 대면수업과 실시간 원격수업이 병행되어 진행됩니다 .   2021 학년도 실시간 원격수업은 강좌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 1. Office 365 팀즈 알맞게 로그인하기(첨부파일1,2를 순서대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1)  위에 첨부된 '학생메일 가입 및 MS Office 365 설치 가이드' 매뉴얼에 따라 MS Office 365 계정 생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학교 학생메일로 가입한 팀즈 계정이어야 합니다. ( 학교메일 계정이 아닌 개인계정은 학교에서 생성한 팀에 들어올 수 없습니다.)   2)  첨부 2번 '팀즈 알맞게 로그인하는 방법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매뉴얼에 따라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팀즈 로그인 시, 아이디 @email.daelim.ac.kr 로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ex) 아이디@daelim.ac.kr ->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email.daelim.ac.kr ->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2. Office 365  팀즈 매뉴얼 위치   1) 더 자세한 팀즈 매뉴얼은 '빅포레스트 자료실'에 위치해있습니다.  팀즈의 새로운 업데이트 상황이나 FAQ도 자료실에 게시될 예정이니, 참고하시어 학기중에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빅포레스트 자료실 바로가기          2025.04.01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연장 납부 안내(3차, 최종)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연장 납부 안내 (3차, 최종) 1. 납부 대상자    가. 2025학년도 1학기 전문학사 재학생 및 복학생    나. 2025학년도 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 재학생 및 복학생 2. 납부 안내    가. 납부기간 : 2025년 3월 24일(월) 오전 9시부터 ~ 3월 28일(금) 오후 4시까지       ※ 주의사항 안내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 불가          - 지정된 기간 이후 추가 납부에 대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나.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별 고유의 가상계좌번호로 이체        - 가상계좌는 고지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한번에 입금해야만 함        - 등록금 전액 감면 장학생은 등록금 0원 처리를 해야 함 [첨부파일 참조] 3. 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 안내    가. 고지서 출력 고지서 출력 안내표 학생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고지서출력(학생용) 나. 등록금납부 확인(서) : 납부 당일 19:00 이후부터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확인 및 출력 가능 등록금납부 확인(서) 안내표 학생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4. 문의사항 - 등록금 과오납, 카드납부 관련 (031-467-4754, 9)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납부확인, 전액장학생등록, 등록금이월 관련 (031-467-4713)   - 등록금 우선감면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031-467-4721~3)   - 기타 학생회비, 졸업가운비 관련 (031-467-4725)   교무입학처장 2025.03.21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연장 납부 안내(2차)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연장 납부 안내 (2차) 1. 납부 대상자    가. 2025학년도 1학기 전문학사 재학생 및 복학생    나. 2025학년도 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 재학생 및 복학생 2. 납부 안내    가. 납부기간 : 2025년 3월 17일(월) 오전 9시부터 ~ 3월 21일(금) 오후 4시까지       ※ 주의사항 안내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 불가          - 지정된 기간 이후 추가 납부에 대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나.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별 고유의 가상계좌번호로 이체        - 가상계좌는 고지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한번에 입금해야만 함        - 등록금 전액 감면 장학생은 등록금 0원 처리를 해야 함 [첨부파일 참조] 3. 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 안내    가. 고지서 출력 고지서 출력 안내표 학생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고지서출력(학생용)   나. 등록금납부 확인(서) : 납부 당일 19:00 이후부터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확인 및 출력 가능 등록금납부 확인(서) 안내표 학생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4. 문의사항 - 등록금 과오납, 카드납부 관련 (031-467-4754, 9)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납부확인, 전액장학생등록, 등록금이월 관련 (031-467-4713)   - 등록금 우선감면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031-467-4721~3)   - 기타 학생회비, 졸업가운비 관련 (031-467-4725)   교무입학처장 2025.03.14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연장 납부 안내(1차)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연장 납부 안내 (1차) 1. 납부 대상자    가. 2025학년도 1학기 전문학사 재학생 및 복학생    나. 2025학년도 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 재학생 및 복학생 2. 납부 안내    가. 납부기간 : 2025년 3월 4일(화) 오전 9시부터 ~ 3월 14일(금) 오후 4시까지       ※ 주의사항 안내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 불가          - 지정된 기간 이후 추가 납부에 대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나.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별 고유의 가상계좌번호로 이체         - 가상계좌는 고지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한번에 입금해야만 함         - 등록금 전액 감면 장학생은 등록금 0원 처리를 해야 함 [첨부파일 참조] 3. 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 안내   가. 고지서 출력 고지서 출력 안내표 학생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고지서출력(학생용)   나. 등록금납부 확인(서) : 납부 당일 19:00 이후부터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확인 및 출력 가능 등록금납부 확인(서) 안내표 학생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이력관리시스템 → 학생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4. 문의사항 - 등록금 과오납, 카드납부 관련 (031-467-4754, 9)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납부확인, 전액장학생등록, 등록금이월 관련 (031-467-4713)   - 등록금 우선감면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031-467-4721~3)   - 기타 학생회비, 졸업가운비 관련 (031-467-4725) 교무입학처장 2025.02.28
[수강] 2025학년도 1학기 교양 시간표 / 수강신청 안내 (담당교수 및 강의실 업데이트) *** 2025학년도 1학기 교양 시간표 / 수강신청 안내 *** 2025학년도 1학기 교양 교과목 수강 신청 유의사항에 대한 게시입니다. ***   *** 교양수업(전문학사 정규과정)은 전과목 대면수업으로 진행되고,15주 출석수업을 하여야 합니다. *** 요일제 교양수업 안내   - 학부(과)별 요일제로 교양수업이 진행됩니다 월요일∼수요일 중 본인이 속한 학부(과)의 해당 요일에 수강신청을 합니다.   - 목요일 수업은 학부(과) 구분없는 과목으로, 자율선택으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글로벌한국어1, 글로벌한국어2, 토픽Ⅰ, 토픽Ⅱ” 교과목은 외국인 유학생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붙임 시간표를 참조하세요   *** 비대면 원격수업(전공심화과정, 산업체위탁, 외국인재직자과정)과목을 듣기 위한 “빅포레스트 학습자 매뉴얼”을 붙임으로 게시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1학기 교양시간표(전문학사, 산업체위탁) 1부.  2. 2025학년도 1학기 강좌별 시간표(전문학사, 산업체위탁) 1부. 3. 2025학년도 1학기 교양시간표(전공심화) 1부. 4. 2025학년도 1학기 강좌별 시간표(전공심화) 1부. 5. 2025학년도 교양 대체과목(동일 교과목) 목록 1부. 6. BigFOREST 학습자 매뉴얼 1부.   □ 재학생 수강신청 유의사항 가. 교양강좌 수강신청은 첨부된 2025학년도 1학기 교양 시간표를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강좌를 선택하고 수강 신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 학부(과)에 개설된 교양 교과목은 본과 학생들이 우선 수강할 수 있도록 타학부(과) 학생들의 타수강은 허용기간을 별도로 정하여 엄격히 제한되어 운영합니다. ** 교양 타수강 신청 기간 : 2025.2.26.(수) 10:00 부터 수강신청 마감시 까지 나. 3년제 2학년 학생은 목요일 수업을 자율선택으로 수강신청하여 교양 잔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다. 수강신청 정정기간 (2025.3.3.~3.7.)에도 학부(과)나 행정실 방문없이 학생 본인이 직접 정정합니다. 라. 인기 강좌의 경우 조기에 신청 마감될 수 있으며, 마감된 강좌는 어떠한 사유라도 강좌 인원을 증설하거나 대리 신청 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개강 후 담당 교수님의 구두 허가가 있는 경우라도 인정되지 않음)  마. 수강하고 싶은 강좌를 수강신청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도 정정 마감기간(3/7일)까지는 수강포기, 변경, 휴학 등의 사유로 강좌별 수강신청인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니 수강신청 시스템을 통해 수시 확인합니다. 다만, 정정기간(3/3~3/7)일지라도 이미 진행된 수업 결손에 대해서는 결석 처리됩니다. 바. 담당교수, 강의실은 대학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비어있는 담당교수 및 강의실은 추후 공지 예정)   기간,수강 대상 학년,교양 수강,비고 항목 순으로 구성된 재학생 수강신청 유의사항 안내표 기  간 수강 대상 학년 교양 수강 비 고 본과개설 타수강 재학생 수강신청 > 2025.2.24.(월)10:00 ~ 2025.2.28.(금)17:00 - 재학생 및 복학생 ● 타수강기간 시 부터~2.28.17시>   ▲ (잔여석 한함) * 학생본인이 직접입력 복학,재입학 즉시(인터넷수강신청) (강좌별 수강인원 제한-선착순) 교양 타수강 신청기간> 2025.2.26.(수)10:00 ~ 2.28.(금)17:00 - 재학생 및 복학생 ▲ (잔여석 한함) * 2.26(수) 10:00부터 타수강 신청 (강좌별 수강인원 제한-선착순) 신입생 수강신청 > 2025.2.24.(월)10:00 ~ 2025.2.28.(금)17:00 - 신입생 ● × * 2,3학년 재학생은 기간중 1학년 교양강좌 수강신청 불가 수강신청 정정> 2025.3.3.(월)10:00 ~ 2025.3.7.(금)17:00 - 재학생 및 복학생   수강 정정기간 ▲ (잔여석 한함) ▲ (잔여석 한함) * 학생 본인이 직접입력 * 이미 진행된 수업 정정은 결석처리 원칙   □ 2025학년도 1학기 교양 개설 과목 구분 이수구분, 과목명 항목 순으로 구성된 2025학년도 1학기 교양 개설 과목 구분 안내표 이수구분 과 목 명 요일제 (월∼수) 교양선택 안양학 교양선택창인 체험적인성개발, 더불어사는사회, 시민사회와공동체, 직업인의인성, 심리와감성지능 교양선택중점 서비스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와 팀워크, 문제발견과 현장개선, 미래설계와 자기계발, 미래변화와직업세계, AI와코딩, 청년창업과기업가정신 자율수강 (목) 교양선택일반 - 교양선택일반: 행복한삶의지혜, 영상으로읽는문화사, 한국현대사, 생활속의예술 (영화,음악,미술,사진), 생할스포츠(축구,농구,골프,필라테스), 여행과레저, 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 환경과생활건강, 자기이해와자존감, 생활법률, 현대사회의문해력, AI와사회변화, 사회적가치와ESG, 생활속의예술(공간과건축) [글로벌한국어1, 글로벌한국어2, 토픽1, 토픽2 - 외국인 유학생만 수강 가능] 학사학위 전공심화 교양선택 사랑과심리, 트렌드인사이트, 스마트워크 산업체위탁 교양선택 직업윤리, 소통과협력, 소자본창업    □ 타수강 신청 방법 [2025.2.26.(수)10:00부터~ 마감시까지/학생 본인이 직접 입력]   가. 교양 강의시간표에서 해당과목, 강의시간, 담당교수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시스템에서 해당과목의 ‘학과(또는 전공)-학년-반’으로 변경 후 신청 ☞ 신청 후 24시간 이내 타수강 승인여부 확인   나.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이수구분(교양선택, 교양선택일반 등)을 변경 후 해당 과목을 신청   - 교양ㆍ직업교육센터 - 2025.02.19
2025학년도 1학기 군 학점인정(군 복무경험, 군 교육훈련, 사회복무요원) 안내 1. 군 학점인정(사회복무요원 포함, 군 복무 완료 후 입학자 제외,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제외) 국방부 -「군복무경험 학점인정」정책설명 자료 국방부 -「군복무경험 학점인정」정책설명 자료 * 모든 군 복무자에게 부여하는 것이 아닌 참여한 인원에 한해 선별적 부여 구분,취득가능학점,제출서류 항목 순으로 군학점인정 안내 구분 취득 가능 학점 제출서류 군 복무경험 ※ 군 복무 중 사회봉사, 인성교육,     리더십, 기초체육 등 다양한     교육적 경험에 참여한 자에 한함 1학점 : 교육/봉사시간 45시간 이하 또는 군복무경험 이수 1건 전역증(군 경력증명서), 사회복무요원 경력증명서 2학점 : 교육/봉사시간 46시간 이상 또는 군복무경험 이수 3건 이상 군 교육훈련 군 교육훈련기관의 취득학점 군 교육훈련 학점인정서 (최근60일이내 발급서류)    * 군 복무경험은 교육시간을 우선으로 인정하며, 교육시간이 안나오는 경우만 이수 건수로 인정함.  * 우리대학 입학 이후 이수 실적만 인정하며, 동일건을 학기별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음.  * 교내외 전체 P/F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만 인정함.  - P/F학점 : 군 학점인정(군 복무경험, 군 교육훈련), 어학(국제교류원), 봉사(학생복지팀), BeAce:직업세계와 자기계발(취업팀), 창업실습(창의창업교육센터), 사업단 P/F 등    * 사회복무요원 복무기본교육은 제외되며, 별도 신청하는 디딤과정 등은 인정함.  * 붙임 증빙서류[전역증(군 경력증명서), 군 교육훈련 학점인정서, 사회복무요원 경력증명서]에 표기된 자료 외에는 인정하지 않음. * 수업연한 초과자 및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인정에서 제외함. 2. 군 복무경험 및 군 교육훈련 학점 신청 방법 * 군 학점인정 온라인 신청 (학생포털-학생이력관리시스템) * 학점인정 절차 : 대학홈페이지 군 학점인정 신청(증빙서류 업로드)                            => 담당자 확인 : 승인(1차 접수: 서류접수), 미승인(증빙서류 미비)                         => 최종 심사 완료 후 학점인정: ~ 4.30(수) 예정                         * 최종승인: 졸업학점 P/F 학점으로 인정함. 3. 접수기간: 2025. 3. 31(월) 10:00 ~ 4. 4(금) 17:00(5일간)    (※신청 기간 종료 이후에는 2025학년도 2학기에 신청 가능함.) 4. 문의: 교육행정팀(대학본부 1층)   ※ 군 학점인정 설명서를 참조 후 해당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방문 문의 바랍니다.   ※ 붙임 증빙서류[군 경력증명서, 군 교육훈련 학점인정서, 사회복무요원 경력증명서]외 인정 안됩니다. 주의사항 안내 ※ 주의사항 안내 : 제출 서류의 허위기재 및 위변조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학점인정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졸업한 후라도 학칙 제40조(성적의 취소)에 의거   학점인정을 취소하며, 학칙 제42조의2(전문학사학위수여의 취소)에 의거 졸업을 취소합니다. 2025.01.15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 국내 PC에서 수강신청 및 수강신청 학사 안내(규정 요약)를 필히 확인 바랍니다.                   수강신청 일정 제목 안내표 수강신청 일정 전문학사(산업체위탁 포함)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수강신청 일정 요일별 안내표 2.23(일) 2.24(월) 2.25(화) 2.26(수) 2.27(목) 2.28(금)   수강신청 2.24(월) 10:00 ~ 2.28(금) 17:00 * 2.24(월) 10:00~2.26(수) 09:59 *소속 상위학년이 1학년 교양제외, 전학년 교양 타수강 제외 * 자율교양 가능, 1학년 제외한 타전공 가능 * 2.26(수) 10:00시부터 전학과 전공/교양 수강 가능함.     교양 타수강 신청 기간(1학년 포함) 2.26(수) 10:00 ~ 2.28(금) 17:00 3.2(일) 외국인재직자반 수업 시작일 3.3(월) 대체휴일 3.4(화) 정규 1학기 수업 시작일 3.5(수) 3.6(목) 3.7(금)   수강신청 정정 기간(교양 타수강 포함) 3.3(월) 10:00 ~ 3.7(금) 17:00 ▣ 2025학년도 1학기 수업 시작일: 3.4(화), 외국인재직자반 수업 시작일: 3.2(일)     수강신청 세부 일정 제목 안내표 수강신청 세부 일정       구분,일자,수강신청,비고 항목 순으로 구성된 수강신청 세부 일정 안내표 구 분 일 자 수강신청 비 고 온라인 오프라인 수강 신청 재학생(전공심화포함), 복학생, 재입학생 2.24(월) 10:00 ~ 2.28(금) 17:00 대학홈페이지 - 학생포털   * 복학, 재입학생은 반/전공 배정 후 수강 가능 교양 타수강 신청 2.26(수) 10:00 ~ 2.28(금) 17:00 대학홈페이지 - 학생포털   ㅁ 강좌별 수강인원 제한(선착순, 잔여석에 한함) 수업연한 초과자 (“구” 졸업유보) 2.24(월) 10:00 ~ 2.28(금) 17:00 대학홈페이지 - 학생포털 교육행정팀 (본관1층) ㅁ 수강신청 :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 온 라 인 : 수강 잔여석이 있는 경우 - 오프라인 : 수강 잔여석이 없는 경우 학과상담 후 수기용 수강신청 진행 ㅁ 수업연한 초과자(졸업유보)는 수강신청 정정기간 종료 후 확정된 등록금 납부 - 3.12(수) 09:00부터 등록금 고지서 발행 및 납부 ※ 수업연한 초과자는 등록금 고지서 생성 후 수강포기 불가 ※ 수업연한 초과자는 비교과(P/F)목 수강 불가. 수강신청 정정 기간 3. 3(월) 10:00 ~ 3. 7(금) 17:00 대학홈페이지 - 학생포털   ※ 개강 이후 추가로 수강한 경우 지난 수업은 출석인정 안됨. 학기취소 복학신청시 제출   교육행정팀 (본관1층) ㅁ 학기취소는 복학 직전학기 성적(평균평점)이 1.6미만일 경우 수강신청 포기 3.10(월) ~ 3.28(금) 17:00까지 (이후 포기불가)   교육행정팀 (본관1층) ㅁ 포기신청 기간에 최소 수강학점 초과만 가능함. ㅁ 학과 상담 후(수강신청 교과목 변경·포기원 작성) - 담당교수 > 지도교수 > 학과(부장) > 교육행정팀 직접방문하여 수강 포기 유의사항 제목 안내표 유의사항   ㅁ 수강신청 대상: 신입생, 재학생(복학생, 재입학생,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수업연한 초과자 포함) ㅁ 수강신청은 학생 본인이 대학홈페이지 “학생포털시스템”에서 직접 신청하여야 하며,    수강신청 기간 이내에 수강신청을 완료하지 않은 학생은 수강을 포기한 것으로 본다.    - 등록금 납부와 관계없이 수강기간 내 모두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휴학예정자도 수강신청 기한내 신청하여야 합니다(사유: 휴학을 번복하는 사례가 많음).    - 복학생은 교과목명이 변경된 경우가 있으므로 학과에서 수강 가능 과목을 확인 후 수강을 해야 한다. ㅁ 교양과목 수강신청은 강좌별로 인원수 제한이 있으므로 이점 유념해야 한다.   (교양문의 : 교양•직업교육센터 031-467-4552~4553) ㅁ 수강신청 제한    - 신입생 1학년 1학기 교과목 타수강 제한( 단,소단위 전공은 제외하며, 타수강한 학과로 전과시 1학년 1학기 전공교과목은 전공학점으로 미인정함.)    - 상위 학년 교과목은 수강 제한(1학년 2,3학년, 2학년 3학년, 학사학위 3학년은 4학년) ㅁ 산업체위탁교육생(협약 교육과정),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심화학습) 관련으로 해당 강좌만 수강 가능하며, 타수강을 제한합니다. ㅁ 수강신청 종료 후 본인이 신청한 과목과 동일하게 입력되었는지 수강신청내역 조회 화면에서 재확인하여야 한다.    - 학과에서 동일과목(대체과목) 조회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 > 기초정보관리 > 학수번호관리    * 졸업학점 충족 여부는 본인이 반드시 수작업으로 계산하여야 한다. ㅁ 교양필수 및 전공필수 과목은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ㅁ 개강 후 복학 등으로 늦게 수강신청한 경우 기 수업은 인정하지 않으며, 수강신청 이후만 출석 인정이 가능함.    - 전자출결 및 원격•대면혼합형(“구” 사이버과목) 강좌는 수강신청(승인) 후 익일 반영됨.    - 수강신청 하지 않은 교과목에 대한 수강은 출석으로 인정치 않는다. ㅁ 동일학과(부)내 정규수강(해당 학과 개설과목)은 자동으로 승인(정상수강으로 인정), 단 분리모집된 학부는 제외함.    - 타수강(미승인)의 경우 반드시 해당 개설 학과의 승인을 받아야만 정상 수강으로 인정될 수 있다.    - 수업연한 초과자는 동일학과(부)내 타전공 신청시 타수강(타전공)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수업연한 초과자는 동일학과(부)내 타전공 신청시 타수강(타전공)으로 표기된 경우 학과에서 전공학점인정원을      교육행정팀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ㅁ 1,2학기 중 현장실습(반학기제) 참여 학생은 타수강을 가급적 제한하며,   타수강시 수업에 참여 가능 여부를 필히 확인해야 한다.(* 현장실습과 일반 수업 시간표 중복시 학점인정 안됨)   [기타 유의 안내 및 일정 안내] ㅁ 수업연한 초과자(“구” 졸업유보) 등로금 조회/납부, 학자금대출은 3.12(수)부터 가능하며, 비교과(P/F)목 수강 불가합니다. ㅁ 조기취업은 마지막 학기(수업연한 2년제 4학기, 3년제 6학기)와 수업연한 초과자는 최초(졸업사정 이후 최초 수강 1개 학기)에 조기 취업한 학생을 대상으로 출석만 인정된다(산업체위탁, 학사학위, P-Tech 제외).     ※ 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 원격(온라인) 수업의 출석은 인정하지 않으며, 대면 수업만 출석을 인정한다. ㅁ "직업세계와 자기계발(BeACE) P/F 1학점"은 2024학년도 2학기부터 별도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며, 졸업대상학년 2학기에만        BeACE 이수 기준을 충족시 취업팀에서 "직업세계와 자기계발 P/F 1학점"을 부여합니다. 단, 수업연한 초과자는 제외함.    - BeACE 1학점은 2학기 성적열람 기간에 확인 가능하며, BeACE 이수 기준 및 충족 여부는 취업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ㅁ 학생포털시스템 비밀번호관리 철저   수강신청은 전산을 통하여 이루어지므로 수강신청을 위한 개인 비밀번호는 본인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수강신청 및 신청내용을 확인하는 것은 학생 본인의 책임임을 유의하여야 한다. ㅁ P/F 과목은 졸업학점에 포함되나 평점에는 반영하지 않는다. ㅁ P/F 과목은 재학 중 최대 6학점(BeAce, 어학, 봉사, 창업, 군 학점인정, 각 사업단 P/F 교과목)까지만 인정된다. ㅁ 2025학년도 1학기 군 학점인정 신청: 3.31(월) ~ 4.4(금) 예정, 학사공지게시판 “군 학점인정 설명서” 참조 소단위 전공 안내 제목 안내표 소단위 전공 안내  소단위전공 바로가기    ㅁ  학과형 소단위전공(문의: 해당학과  학과 연락처 바로가기)  안내 바로가기 ㅁ 혁신융합대학사업(미래자동차공학부 031-467-4640~2)    안내 바로가기 ㅁ 신산업특화선도전문대학사업(반도체학과 031-467-4457)  안내 바로가기 ㅁ 첨단산업인재양성부트캠프사업(반도체학과 031-467-4891) 안내 바로가기  2025.01.15
더보기
입찰공고 리스트
[입찰] 대림대학교 생활관 도시락전문점 임차인 선정 사업(종료) 입 찰 공 고     1. 입찰명 : 대림대학교 생활관 1층 도시락전문점 운영업체 선정     2. 입찰 개요 공고번호,소재지,구분,시설물 현황,비고 항목 순으로 구성된 입찰 개요 안내표 공고번호 소재지 구분 시설물 현황 비고 구조 전용면적(㎡) 2024-14 경기도 안양시 임곡로 29 대림대학교 생활관(1층) 도시락전문점 철근콘크리트 34.0   가.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 5년 나. 계약형태 : 직영 또는 점주 방식으로 운영 다. 운영조건   (1) 운영형태 : 2022년 연간 매출실적이 1천억원 이상인 프랜차이즈 업체와 계약, 운영하여야 함   (2) 운영시간   (가) 학기 주중 : 10:00 ~ 20:00, 방학 중 : 10:00 ~ 15:00   (나) 영업시간은 추후 상호 협의하여 조정 가능 ※ 학교측의 특별영업 요구(예. 면접, 축제 등 학교행사에 따른 주말 영업 등)에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함.   (3) 판매품목 :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조허가를 득하고, 식품위생법 제10조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에 적합하고 대중적으로 인지도와 지명도가 높은 업체에서 생산된 제품     (단, 주류 및 총장이 금지하는 품목은 판매할 수 없음)   (4) 판매단가 : 소비자가격 이하로 판매하되 학교 측과 협의하여 결정함.   (5) 도시락전문점 운영에 필요한 법정 신고, 교육, 검사, 보건위생 등 관리에 필요한 모든 승인,     신고, 허가 및 영업보증보험, 화재보험 가입 등은 위탁 운영업체에서 이행   (6) 교내 안전을 위하여 이륜자동차를 이용한 운영(배달)은 제한   (7) 시설투자 및 영업을 위한 관련 공사   (가) 시설 유치를 위한 건물의 용도변경은 학교에서 진행하며, 해당 시설의 용도는 교육연구          시설의 부속용도로 대학-구내식당-휴게음식점에 해당   (나) 학교는 시설 유치를 위하여 기반 설비 공사(급수 1개소, 배수 1개소, LPG 가스 인입)를       지원하며, 그 외 영업을 위한 시설공사는 운영업체에서 이행   (다) 운영업체는 해당 전용부에 대한 소방설비를 관계법에 근거하여 설치하여야 하며, 2023년         12월 1일부터 시행하는 상업용 주방자동소화장치를 적용해야 함   (라) 기존에 설치된 냉난방기 1대는 계약 완료시까지 대여가 가능하며, 이에 따른 냉난방기       이전 공사비용과 전기 사용료는 운영업체에서 부담   (마) 계약만료시 시설은 원상복구 해야 하며, 관련 사항은 학교측과 협의하여 결정   (8) 시설물의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관리비(전기료, 가스비, 방범비 등 공과금)는 임차인이     부담함. (사업자 선정후 인테리어 도면 및 시설투자 내역서 제출)   (9) 추후 투자비 및 운영손실에 따른 이의사항(보상 등) 제기하지 않음.   (10) 학교가 영업현황에 대한 정보제공 요구시 이에 응하여야 함.   (11) 기타 : 학생/교직원들에게 친절한 판매행위를 하고 불만을 적극적으로 개선해야 하며,        운영에 관한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조치 등 책임 있는 운영을 해야 하고        학교 측에 즉시 보고하여야 함     3. 입찰일시 및 장소 구분,일시,장소,비고 항목 순으로 구성된 입찰일시 및 장소 안내표 구분 일시 장소 비고 홈페이지 공고 2024.05.31.(금) ~ 2024.06.10.(월)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현장설명회 별도 진행 없음   입찰전 개별적으로 임대목적물 확인 입찰등록 마감 2024.06.11.(화) 14:00 ~ 15:00 대림대학교 홍지관 2층 비지니스실 방문접수만 가능 개찰 2023.06.11.(화) 15:30 대림대학교 홍지관 2층 비지니스실 입찰등록 시 사용한 대표자인감(사용인감), 신분증(당일 입찰 참가자)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참가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개인/법인   나. 공고일 현재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하며 현재 부도, 파산 및 금융 신용부실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에 지장이 없는 개인/법인   다.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불허함.   라. 입찰공고일 현재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개인/법인     5. 입찰방식 / 방법 : 직찰, 제한 경쟁입찰 (예정가격 이상 중 최고가 낙찰제)   - 예정가격 : 8,000,000원(팔백만원, 부가세 포함, 12개월)   ※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60개월)으로 1년 계약 금액과 동일 조건으로 5년 계약 진행함. (단, 물가상승률을 감안하여 계약기간 시작일로부터 2년후 매년 상호 협의하여 임대사용료 조정)   6. 우선협상대상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상 입찰자 중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나. 최고가격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최고가격입찰자를 대상으로 입찰현장에서 추가 입찰을 실시하여         최초 제시한 금액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가 나올 때까지 입찰을 실시하며 최종 최고입찰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다. 최초 우선협상대상자가 계약을 포기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상 입찰한 자 중 차 순위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20일 이내에 도시락전문점 2022년 연간 매출실적이 1천억원 이상인 업체와 계약, 운영함을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취소합니다.   ※ 입찰 결과는 입찰 당일 현장에서 발표함     7.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5/100이상의 보증보험증권을 입찰등록 시 본 대학 시설안전구매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우선협상대상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입찰보증금) 및 동법시행령 제38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의거 우선협상대상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 처분을 받게 됨     8. 입찰의 연기 및 취소 본교의 긴급 사항 발생으로 입찰이 연기 및 취소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는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함.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④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계약체결 및 사용료 납부 방법   가. 우선협상대상자는 선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 체결 후 20일 이내에 낙찰금액을         일시금으로 선납하여야 합니다. 납부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은 무효가 되고,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나. 우선협상대상자는 낙찰금액 외에 낙찰금액의 10%에 해당하는 부가가치세를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 내용, 사양 및 규격서 내용, 계약일반조건 등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입찰등록시 불비한 입찰등록 구비서류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후 7일이내 추가 보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취소할 수 있음.     13. 입찰등록 구비서류 입찰등록 구비서류 안내표 가. 입찰참가신청서(붙임양식)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라.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 개인사업자 경우 대표자 인감) 1부 라. 법인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마. 대표자 위임장 1부(대리 등록시) 바. 점포운영실적증명서(발주기관 확인 필 또는 증명 관련 서류) 원본 또는 계약서 사본 1부(실적증명 서에는 운영관련 주요내용이 반드시 기재 된 것 에 한함) 사. 사용인감계(사용인감을 사용할 경우) 1부. 아. 지방세, 국세 완납증명서 1부. 자.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입찰금액의 5/100이상) 1부. 차. 가격입찰서(붙임양식, 밀봉하여 제출)   ※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보증기간 만료일은 입찰서 제출마감일 다음날부터 30일 이후일 것 ※ 밀봉하여 제출하는 봉투에는 입찰명과 입찰자를 필히 기재 및 간인하여 제출할 것.     14.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교 시설안전구매팀으로 문의 바람(☎467-4734 http://www.daelim.ac.kr). 끝.           2024. 05. 27.         대림대학교 총장 2024.05.31
[입찰] 대림대학교 홍지관 편의점 임차인 선정 사업(종료) 입 찰 공 고     1. 입찰명 : 대림대학교 홍지관 1층 편의점 운영업체 선정     2. 입찰 개요 및 주요 조건 공고번호, 소재지, 구분, 시설물 현황, 비고 안내표 공고번호 소재지 구분 시설물 현황 비고 구조 전용면적(㎡) 2023-59 경기도 안양시 임곡로 29 대림대학교 홍지관(1층) 편의점 철근콘크리트 30.0   가.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 5년 (2024.3.1. ~ 2029.2.28.)   나. 계약형태 : 직영 또는 점주 방식으로 운영   다. 운영조건   (1) 운영형태 : 2022년 연간 매출실적이 5천억원 이상인 프랜차이즈 업체와 계약, 운영하여야 함   (2) 운영시간   (가) 학기 주중 : 08:00 ~ 21:00, 방학 중 : 10:00 ~ 15:00   (나) 영업시간은 추후 상호 협의하여 조정 가능 ※ 학교측의 특별영업 요구(예. 면접, 축제 등 학교행사에 따른 주말 영업 등)에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함.   (3) 판매품목 :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조허가를 득하고, 식품위생법 제10조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에 적합하고 대중적으로 인지도와 지명도가 높은 업체에서 생산된 제품                   (단, 주류 및 총장이 금지하는 품목은 판매할 수 없음)   (4) 판매단가 : 소비자가격 이하로 판매하되 학교 측과 협의하여 결정함.   (5) 편의점 운영에 필요한 법정 신고, 교육, 검사, 보건위생 등 관리에 필요한 모든 승인, 신고,       허가 및 영업보증보험, 화재보험 가입 등은 위탁 운영업체에서 이행   (6) 시설투자 및 영업을 위한 관련공사, 시설물의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관리비(전기료,     수도광열비, 방범비 등 공과금)는 임차인이 부담함.     (사업자 선정후 인테리어 도면 및 시설투자 내역서 제출)   (7) 추후 투자비 및 운영손실에 따른 이의사항(보상 등) 제기하지 않음.   (8) 학교가 영업현황에 대한 정보제공 요구시 이에 응하여야 함.   (9) 기타 : 학생/교직원들에게 친절한 판매행위를 하고 불만을 적극적으로 개선해야 하며,             운영에 관한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조치 등 책임 있는 운영을 해야 하고             학교 측에 즉시 보고하여야 함     3. 입찰일시 및 장소 구분, 일시, 장소 ,비고 안내표 구분 일시 장소 비고 홈페이지 공고 2023.12.18.(월) ~ 2023.12.25.(월)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현장설명회 별도 진행 없음   입찰전 개별적으로 임대목적물 확인 입찰등록 마감 2023.12.26.(화) 09:30 ~ 10:30 대림대학교 홍지관 2층 비지니스실 방문접수만 가능 개찰 2023.12.26.(화) 11:00 대림대학교 홍지관 2층 비지니스실 입찰등록 시 사용한 대표자인감(사용인감), 신분증(당일 입찰 참가자)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참가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개인/법인   나. 공고일 현재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하며 현재 부도, 파산 및 금융 신용부실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에 지장이 없는 개인/법인   다.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불허함.   라. 입찰공고일 현재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개인/법인     5. 입찰방식 / 방법 : 직찰, 제한 경쟁입찰 (예정가격 이상 중 최고가 낙찰제)   - 예정가격 : 6,000,000원(육백만원, 부가세 별도, 12개월) ※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60개월)으로 1년 계약 금액과 동일 조건으로 5년 계약 진행함. (단, 물가상승률을 감안하여 계약기간 시작일로부터 2년후 매년 상호 협의하여 임대사용료 조정)     6. 우선협상대상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상 입찰자 중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나. 최고가격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최고가격입찰자를 대상으로 입찰현장에서 추가 입찰을 실시하여 최초 제시한 금액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가 나올 때까지 입찰을 실시하며 최종 최고입찰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다. 최초 우선협상대상자가 계약을 포기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상 입찰한 자 중 차 순위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20일 이내에 편의점 2022년 연간 매출실적이 5천억원 이상인 업체와     계약, 운영함을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취소합니다.   ※ 입찰 결과는 입찰 당일 현장에서 발표함     7.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5/100이상의 보증보험증권을 입찰등록 시 본 대학 시설안전구매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우선협상대상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입찰보증금) 및 동법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의거 우선협상대상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 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 처분을 받게 됨     8. 입찰의 연기 및 취소 본교의 긴급 사항 발생으로 입찰이 연기 및 취소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는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함.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④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계약체결 및 사용료 납부 방법   가. 우선협상대상자는 선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 체결 후 20일 이내에 낙찰금액을 일시금으로 선납하여야 합니다. 납부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은 무효가 되고,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나. 우선협상대상자는 낙찰금액 외에 낙찰금액의 10%에 해당하는 부가가치세를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 내용, 사양 및 규격서 내용, 계약일반조건 등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입찰등록시 불비한 입찰등록 구비서류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후 7일이내 추가 보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취소할 수 있음.     13. 입찰등록 구비서류 입찰등록 구비서류 안내표 가. 입찰참가신청서(붙임양식)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라.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 개인사업자 경우 대표자 인감) 1부 라. 법인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마. 대표자 위임장 1부(대리 등록시) 바. 점포운영실적증명서(발주기관 확인 필 또는 증명 관련 서류) 원본 또는 계약서 사본 1부(실적증명 서에는 운영관련 주요내용이 반드시 기재 된 것 에 한함) 사. 사용인감계(사용인감을 사용할 경우) 1부. 아. 지방세, 국세 완납증명서 1부. 자.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입찰금액의 5/100이상) 1부. 차. 가격입찰서(붙임양식, 밀봉하여 제출)   ※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보증기간 만료일은 입찰서 제출마감일 다음날부터 30일 이후일 것 ※ 밀봉하여 제출하는 봉투에는 입찰명과 입찰자를 필히 기재 및 간인하여 제출할 것.     14.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교 시설안전구매팀으로 문의 바람(☎467-4734 http://www.daelim.ac.kr).  붙임 1. 입찰공고 1부.     2. 제안요청서 1부.     3. 위치도면 1부.끝.     2023. 12. 18.         대림대학교 총장   2023.12.18
[입찰] 대림대학교 생활관 편의점 임차인 선정 사업(종료)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하는 사항 가. 건명 : 대림대학교 생활관 편의점 임차인 선정 사업 나. 입찰 내역 공고번호, 소재지, 구분, 시설물현황, 비고 순으로 이루어진 입찰내역 표 공고번호 소재지 구분 시설물 현황 비고 구조 전용면적(㎡) 제2022-120 경기도 안양시 임곡로 29 대림대학교 생활관(1층) 학생회관 편의점 철근콘크리트 66.0   다. 계약 기간 : 계약일로부터 5년(2023.03.02.~2028.02.28.) 라. 운영 조건 1) 판매가능 품목 :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조허가를 득하고, 식품위생법 제10조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에 적합하고 대중적으로  인지도와 지명도가 높은 업체에서 생산된 제품 2) 판매 금지 품목 : 주류 및 총장이 금지하는 품목 3) 판매단가 : 소비자가격 이하로 판매하되 학교 측과 협의하여 결정 4) 시설물의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관리비 전액은 임차인이 부담하여야 함 5) 기타 : 학생들에게 친절한 판매 행위를 하고 불만을 적극적으로 개선해야 하며, 운영에 관한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조치 등 책임 있는 운영을 해야 하고 학교 측에 즉시 보고하여야 함.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나. 본교 시설안전구매팀에 입찰참가 등록을 필하고 본 대학 입찰참가 자격조건(운영조건 등)에 부합되는 업체   3.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예정가격 이상 중 최고가 낙찰제)   4. 입찰방식: 직찰   5. 예정가격 : 8,000,0000원(팔백만원, 부가세 별도, 12개월) ※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60개월)으로 1년 계약 금액과 동일 조건으로 5년 계약 진행함   6. 입찰일정 가. 홈페이지 공고 : 2023. 02. 20..(월) ~ 2023. 02. 27.(월) 나. 현장 설명회는 없음. 입찰전 개별적으로 임대목적물 확인 다. 입찰 등록 마감 (방문 접수만 가능) 1) 일시 : 2023. 02. 28.(화) 10:00 ~ 11:00까지 2) 장소 : 대림대학교 대학본부 3층 소회의실 라. 개찰 일시 및 장소(가격개찰 시 참관은 선택사항) 1) 일시 : 2023. 02. 28.(수) 11:30 2) 장소 : 대림대학교 대학본부 3층 소회의실 3) 필요물품 : 입찰등록 시 사용한 대표자인감(사용인감), 신분증(당일 입찰 참가자) ※ 입찰장소와 개찰장소는 학교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임대계약조건 가. [붙임1] 학생회관 편의점 임대차 계약서, 참고 바람 나. 기타 사항은 대림대학교 시설안전구매팀으로 문의 ☏ 031-467-4752   8.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5/100이상의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을 입찰등록 시 본 대학 시설안전구매에 제출하여야 합니 다. 나. 낙찰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입찰보증금) 및 동법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의거 낙찰자가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 처분을 받게 됨   9.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상 입찰자 중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최고가격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최고가격입찰자를 대상으로 입찰현장에서 추가 입찰을 실시하여 최초 제시한 금액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가 나올 때까지 입찰을 실시하며 최종 최고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최초 낙찰자가 계약을 포기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상 입찰한 자 중 차 순위자를 낙찰된 것으로 합니다. ※ 입찰 결과는 입찰 당일 현장에서 발표함   10. 입찰의 연기 및 취소 본교의 긴급 사항 발생으로 입찰이 연기 및 취소될 수 있으며, 입찰연기 또는 취소는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함.   11.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④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2. 계약체결 및 사용료 납부 방법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 체결 후 20일 이내에 낙찰금액을 일시금으로 선납하여야 합니다.  납부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은 무효가 되고,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금액 외에 낙찰금액의 10%에 해당하는 부가가치세를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4. 유의사항 입찰자는 입찰공고 내용, 사양 및 규격서 내용, 계약일반조건 등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 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5. 입찰등록 구비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붙임양식)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다.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 개인사업자 경우 대표자 인감) 1부 라. 법인등기부등본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 등본) 마. 대표자 위임장 1부(대리 등록시) 바. 점포운영실적증명서(발주기관 확인 필 또는 증명   관련 서류) 원본 또는 계약서 사본 1부(실적증명   서에는 운영관련 주요내용이 반드시 기재 된 것   에 한함) 사.. 사용인감계(사용인감을 사용할 경우) 1부. 아. 지방세, 국세 완납증명서 1부자 자. 가격입찰서(붙임양식, 밀봉하여 제출) 차.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입찰금액의 5/100이상) 1 부.   * 증권 보증기간 만료일은 입찰서 제출마감일 다음날부터 30일 이후일 것 * 밀봉하여 제출하는 봉투에는 입찰명과 입찰자를 필히 기재 및 간인하여 제출 함.   16.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본교 시설안전구매팀으로 문의 바람(☎467-4752 http://www.daelim.ac.kr). 끝.           2023. 02. 20.         대 림 대 학 교 총 장 2023.02.20
더보기

DEPARTMENT

ACE DAELIM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의 산실
대림대학교

100% 2025학년도
신입생 충원율
80.5% 2023년 졸업생
취업률
93.3% 2024년도 재학생
충원율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