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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대림대학교의 주요공지를
알려드립니다.

2021-1학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정 곤란 대학생 장학금 신청 안내 코로나 19로 인한 학부모의 실직, 폐업 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의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학업여건 조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장학금을 지급하오니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학생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대상 : 2020년 11월 ~ 2021년 5월 중 학부모가 비자발적 실직 또는 폐업한 대한민국 국적자인 대림대학교 재학생 - 휴학생 및 학기초과자는 제외 - 2020년 2학기(2020년 6월~10월)는 지급완료 장학/대출공지 714번 (2020-11-06 게시) ○ 상세 기준 1. 2020.11월 ~ 2021.5월 중 학생의 부모가 비자발적 실직 또는 폐업한 경우 가. 비자발적 실직 : 고용보험수급자격인정명세서를 통해 실업급여 수급 및 실직 일자가 확인되는 비자발적 실직자 (근로자의 희망에 의한 자발적인 퇴사는 해당 안됨) 나. 폐업 : 폐업사실증명서를 통해 폐업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2. 제출서류에 실직 및 폐업일이 2020-11-01 ~ 2021-05-31 기간 중으로 확인되는 경우만 지원 3. 한 학생에게 한 학기만 지원(1, 2학기 둘 다 지원 불가) 4. 소득구간과 관계 없이 지원(9~10구간도 지원 대상)5. 우리대학에 2명 이상 재학중인(휴학생 제외) 형제, 자매가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모두 지원함. ○ 지원금액 : 등록금 범위 내에서 등록금의 10% 지원 ○ 지원장학금 :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국가 Ⅱ 유형(특별장학)으로 지원하고 ,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는 교내장학(장학사정관 장학)으로 지원하며 국가장학금 2유형과 교내장학금 중 학생이 선택하여 장학금 수혜는 불가함. ○ 신청기간 : 2021년 5월 17일(월) ~ 2021년 6월 3일(목)까지(18일간) ○ 제출서류 : , , 세 종류 모두 제출 장학금 신청서 1부(첨부파일 양식) 가족관계증명서 실직(비자발적) 및 폐업 증명 서류 -실직 : 고용보험수급자격인정명세서(고용노동부에서 발급) -폐업 : 폐업사실증명서(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 ○ 제출방법 : 1. 방문제출 : 홍지관 2층 원스톱지원실로 서류 접수 2. 우편제출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임곡로 29 대림대학교 원스톱지원실 국가장학담당자앞 (우편제출의 경우 마감일까지 도착된 서류만 유효합니다.) 3. 원본 확인을 위해 온라인 및 팩스 제출은 불가합니다. 문의) 학생복지팀 원스톱지원실 TEL. 031-467-4721 2021.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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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중간강의평가 학생 안내문 2021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중간강의평가 학생 안내문 고등교육법과 일반대학의 원격수업 운영에 관한 훈령 변경에 따른 원격수업 중간강의평가를 실시함을 안내합니다. 원격수업 -방송ㆍ정보통신 매체 등을 활용하는 수업(대면수업의 보조 수단으로 활용하는 수업은 제외) -재난 등(코로나 19)으로 원격수업으로 대체한 수업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방식으로 시행합니다. 강의평가 결과는 담당교수의 교육방법 개선에 중요한 자료가되므로 모든 학생들은 각 문항에 진솔하고 성실한 자세로 평가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평가에 참여한 모든 학생 개인별 평가내용과 신상 내용은 비밀이 보장되며 일체 공개되지 않습니다. - 아 래 - 1. 실시기간 : 2021. 05. 18.(화) ~ 2021. 05. 26.(월) 24:00까지 2. 평가대상 과목: -교양강좌 중 수업유형이 유형D(원격수업 강좌)인 217개 강좌 -사회복지과 산업체위탁 수업유형이 유형D(원격수업 강좌)인 11개 강좌 3. 실시방법 : 대림대학교 학생포털시스템에 접속하여 강의평가 (메뉴위치 : 학생이력 [학생 > 수업 > 원격수업 중간강의평가]) -홈페이지의 학생포털시스템을 클릭합니다. 4. 강의 평가 유의사항 본인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원격수업 과목은 빠짐없이 모두 평가해야 합니다. 한 문항도 빠짐없이 체크하여야 합니다. 5. 접속방법 및 실시절차 : 첨부 파일 참조 교 무 처 장 2021.05.14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분할납부(1회차) 추가연장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분할납부(1회차) 추가연장 안내 1. 분할납부 신청 일자 및 방법 가. 신청 일자 : 2021년 2월 15일(월) 3월 26일(금) 12:00까지 가. 추가 신청 일자 : 2021년 3월 29일(월) ~ 3월 31일(수) 오후 4시까지 나. 신청 방법 : 대림대학교 홈페이지(학생포털시스템)에서 신청 학생포털시스템 학생이력 학생 등록 등록금분할납부 신청 2. 분할납부 기간 가. 1회차 분할납부 기간 : 2021년 2월 15일(월) 3월 26일(금) 오후 4시까지 가. 1회차 분할납부 추가연장 및 납입종료일 : 2021년 3월 29일(월) ~ 3월 31일(수) 오후 4시까지 나. 2회차 분할납부 기간 : 2021년 4월 1일(목) 4월 30일(금) 오후 4시까지 다. 3회차 분할납부 기간 : 2021년 5월 3일(월) 5월 28일(금) 오후 4시까지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를 할 수 없음 3. 분할납부 고지서 출력 방법 : 대림대학교 홈페이지(학생포털시스템)에서 출력 학생포털시스템 학생이력 학생 등록 등록금분할납부 신청 분할납부 고지서 출력 4. 분할납부 방법 가. 분할납부 신청하신화면에 가서 분할납부 고지서를 출력하시면회차별로 정해진 분할납부액을 확인하시고 지정된 일시까지 우리은행 가상계좌로이체하시면 됩니다. 5. 분할납부 신청 제한 가. 신입생, 재입학생, 편입생 첫 학기 나. 장학금을 포함한 학비감면 총액이 등록금액의 75% 이상 초과한 사람 다. 수업연한을 초과한 사람(졸업 유보 학생) 라. 당해 학기 휴학 예정자 마. 계절학기 수강료 6. 유의사항 가. 1회차 분할납부 기간에 해당 회차의 분할 등록금을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이 취소되며, 등록금 전액을 납 부해야 합니다. 나. 2회차와 3회차는 회차별 분납 등록금액을 해당 납부 기간 마감일까지 납부해야하며, 미납부 시 학칙 제27조 에 따라 미등록 제적될 수 있습니다. 다.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은 휴학을 신청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휴학하고자 하는 경우 잔여 등록금액 을 전액 납부해야 합니다. 라. 분할납부 등록금은 신용카드로 입금할 수 없습니다. 7. 문의사항 주요내용 담당부서 연락처 분할납부 등 등록금에 관한 사항 교육행정팀 ☎ 031-467-4713, 4715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 학생복지팀 ☎ 031-467-4721, 4722, 4723 교무처장 2021.03.29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3차 연장(최종) 납부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3차 연장(최종) 납부 안내 1. 납부 대상자 가. 2021학년도 1학기 전문학사 재학생 및 복학생 나. 2021학년도 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 재학생 및 복학생 2. 납부 안내 가. 납부기간 : 2021년 3월 29일(월) 오전 9시부터 3월 31일(수) 오후 4시까지(3일간) ※ 주의사항 안내 ※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 불가 - 지정된 기간 이후 추가 납부에 대한 사항은 대학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나.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의 은행별 가상계좌로 이체 - 등록금 전액 감면 장학생은 등록금 0원 처리를 해야 함(등록금 0원 처리는 은행 업무시간에만 가능하며 첨부된 파일 참조) 3. 고지서 출력 안내(대림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가. 홈페이지를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기](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 나. 학생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학생포털시스템] 학생이력 학생 등록 고지서 출력(학생용) 4. 문의사항 문의내용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 교육행정팀 ☎ 031-467-4754, 4759 고지서 출력에 관한 사항 교육행정팀 ☎ 031-467-4713, 4715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 학생복지팀 ☎ 031-467-4721, 4722, 4723 교무처장 2021.03.26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안내 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안내> 학생 여러분, 교직원 여러분, 2021년 3월12일 정부의 거리두기 개편이 예상되었으나, 기존의 거리두기를 2주간 유지를 연장 함에 따라, 3월15일(월)부터 2주간 과목별 수업운영방식은 기존의 거리두기 2단계(Plan2) 그대로 유지함을 아래와 같이 공지 드립니다. 1. 과목별로 정해진 수업유형(A~E)에 따라 수업을 운영합니다.(1학년1학기 전공과목은 유형A로 한정) 2. 표1.에서 2단계일 경우 표2의 대면수업은 대면수업/원격수업이 병행되고 학생은 자율적으로 선택합니다. [1주차, 7주차, 8주차(중간고사), 14주차, 15주차(기말고사)는 대면수업 운영이 원칙입니다.] 3. 과목별로 정해진 수업유형을 잘 숙지하시고, 담당교수님 지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추후 새로 발표되는 정부의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라 수업운영 방식 변경 시는 재공지합니다. 표1. 단계별 수업운영 시나리오 (2021.2.18.) 시나리오 상황 구분 대응 조치 수업 방식 Plan 0 코로나19 소멸 일상으로 복귀 교양이론: 유형 B, C, D 교양실습: 유형 A, E 전공이론: 유형 A, B 전공이론+실습, 실습: 유형 A, E Plan 1 거리두기 1단계 등교/원격수업 거리두기 1.5단계 Plan 2 거리두기 2단계 등교인원 축소 원격수업 확대 Plan 1 수업방식에서 대면수업은 원격수업 병행 대면수업과 원격수업 학생자율 선택 거리두기 2.5단계에서는 대면수업 축소 검토 Plan 2.5 거리두기 2.5단계 Plan 3 거리두기 3단계 원격수업 실시간 원격수업(학생 등교 금지) Plan 4 지역사회 봉쇄 학교폐쇄 실시간 또는 비실시간 원격수업 ※ 원격수업은 실시간 원격수업이 원칙이며, 실시간 원격수업 시간 간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는 교무처장 승인을 받아 BigFOREST를 통한 비실시간 원격수업 수강도 가능합니다 표2. 전공과목, 교양과목 수업유형(A~E)별 수업방식 주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유형A 대면 대면 대면 대면 대면 대면 대면 유형B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유형C 대면 원격 3,4,5주 중 1주만 선택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원격 10,11,12주 중 1주만 선택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유형D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유형E 대면 교과목 특성에 맞게 운영(조별수업 등) 대면 대면 교과목 특성에 맞게 운영(조별수업 등) 대면 대면 5. 교양 및 전공이론 과목 중 원격수업의 교육품질이 확보되는 과목에 한하여 유형(B~E)을 운영합니다.(일부 승인된 실습과목 포함) 6. 1주차, 7주차, 8주차(중간고사), 14주차, 15주차(기말고사)는 대면수업 운영이 원칙입니다. 7. 유형B: 격주 대면수업, 유형C: 3주 중 1주만 선택 대면수업, 유형D: 원격수업 운영, 유형E: 교과목 특성에 맞게 운영합니다. 8. 원격수업은 실시간 원격수업 원칙입니다. 9. 대면수업과 실시간원격수업이 어려운 경우, 사전승인 후 비실시간 원격수업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2021.3.12. 교무처장 김재평 2021.03.12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2차 연장 납부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2차 연장 납부 안내 1. 납부 대상자 가. 2021학년도 1학기 전문학사 재학생 및 복학생 나. 2021학년도 1학기 학사학위 전공심화 재학생 및 복학생 2. 납부 안내 가. 납부기간 : 2021년 3월 15일(월) 9시부터 3월 26일(금) 오후 4시까지 ※ 주의사항 안내 ※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금 납부 가능(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 은행 업무시간 이후, 공휴일(토, 일요일 포함)은 등록금 납부 불가 - 지정된 기간 이후 추가 납부에 대한 사항은 대학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나.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의 은행별 가상계좌로 이체 - 등록금 전액 감면 장학생은 등록금 0원 처리를 해야 함(등록금 0원 처리는 첨부된 파일 참조) 3. 고지서 출력 안내(대림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가. 홈페이지를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기](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 나. 학생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한 고지서 출력 방법 [학생포털시스템] 학생이력 학생 등록 고지서 출력(학생용) 4. 문의사항 문의내용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 교육행정팀 ☎ 031-467-4754, 4759 고지서 출력에 관한 사항 교육행정팀 ☎ 031-467-4713, 4715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 학생복지팀 ☎ 031-467-4721, 4722, 4723 교무처장 2021.03.11
코로나19 관련 출석인정 안내 코로나19 관련 출석인정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코로나19 관련 출석인정 및 자율학습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아 래 - 1. 코로나19 확진 또는 자가격리자(보건당국 통보자 또는 학교 조치자) 출석인정(항시 적용) - 코로나19 확진 또는 자가격리자(보건당국 통보자)는 학과에 통보시 자동 출석인정 (학교 조치자는 별도 학과 및 학교에 통보 필요 없음) - 학과에서는 해당 학생이 수강하는 모든 과목의 교수에게 사유 소멸 시까지 출석인정 통보함. 2. 코로나19 대면수업 대체 자율학습 및 출석인정(개편된 거리두기 1, 2단계만 적용, 3단계부터는 불필요) - 학습: 과목교수님의 안내에 따라 수업자료로 자율학습함.(실시간 비대면수업은 교수님의 의무사항 아님) - 대상: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 등으로 등교가 꺼려지는 경우 거리두기를 미실천하여 코로나19 감염전파가 우려되는 경우 - 방법: 대림대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생이력시스템 학생학생메뉴자율학습 신청에 들어가신청하며, 신청 후 교수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하여 승인 여부 결정 등 교수님의 지도에 따름. - 상세신청안내 코로나19 대면수업 대체 자율학습 출석인정 신청안내 코로나19 대면수업 대체 자율학습 출석인정 신청은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 등으로 등교가 꺼려지는 경우, 거리두기를 미실천하여 코로나19 감염전파가 우려되는 경우에 한하여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외 감기 등 기타 증상은 기존 방법대로 진단서를 과목별로 교수에게 제출, 승인 받음)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 등으로 등교가 꺼려지는 경우 1. 1차 신청 시는 지도교수가 신청학생과의 전화 상담을 통하여 출석인정신청 승인 여부를 결정함. 2. 1차 자율학습 후 2차 신청 시는 상담 시 지도교수의 지도에 따라 학생통합상담센터 상담사의 전화 또는 대면상담을 받도록 하고, 상담사 의견을 참고하여 지도교수가 출석인정여부를 결정함 3. 2차 자율학습 후 3차 신청 시는 외부기관의 상담/진료소견서 제출하고 소견서 상의 안정기간 (치료기간) 동안 자율학습이 인정되며, 이 기간 종료 후에는 3차 신청과 같은 방법으로 연장 가능함. 거리두기를 미실천하여 코로나19 감염전파가 우려되는 경우 1. 지도교수가 전화 상담을 통하여 승인여부를 결정하며, 감염전파가 우려되는 경우 반드시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등교 여부가 결정됨. 2. 코로나검사일 부터 검사결과 나올 때 까지 출석이 인정되며, 확진판정 받은 경우에는 교육부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에 의거하여 치료기간 동안 출석이 인정됨 2021.03.09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안내[2차] 수정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안내 2차( 2021.3.15.월 ~ ) 수정 재학생 여러분, 2021년3월12일 정부의 거리두기 개편발표가 예상됩니다. 현재 예측은 거리두기 2단계이며, 이 경우 3월15일(월)부터는 표2의 대면수업(비대면 선택불가)은 등교수업으로 진행되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월12일 정부의 발표 후 재공지 드릴 예정입니다. 1. 과목별로 정해진 수업유형(A~E)에 따라 수업을 운영합니다.(1학년1학기 전공과목은 유형A로 한정) 2. 표1.에서 Plan3일 경우 표2.의 대면수업은 대면수업/원격수업 병행으로 학생은 자율적으로 선택합니다. [1주차, 7주차, 8주차(중간고사), 14주차, 15주차(기말고사)는 대면수업 운영이 원칙입니다.] 3. 과목별로 정해진 수업유형을 잘 숙지하시고, 담당교수님 지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추후 정부 거리두기 발표에 따라 수업운영 방식 변경 시는 재공지 예정입니다. 표1. 단계별 수업운영 시나리오 (2021학년도 1학기 3.15.(월) ~ ) 시나리오 상황 구분 대응 조치 수업 방식 Plan 0 코로나19 소멸 일상으로 복귀 교양이론: 유형 B, C, D 교양실습: 유형 A, E 전공이론: 유형 A, B 전공이론+실습, 실습: 유형 A, E * Plan2에서는 일부 전공이론과목 원격수업 확대 Plan 1 거리두기 1단계 등교/원격수업 Plan 2 거리두기 2단계 등교/원격수업 (일부전공과목 원격수업) Plan 3 거리두기 3단계 등교인원 축소 원격수업 확대 Plan1에서 대면수업은 원격수업과 병행 대면수업과 원격수업 학생자율 선택 Plan 4 거리두기 4단계 전면 원격수업 실시간 원격수업(학생 등교 금지) Plan 5 지역사회봉쇄 학교폐쇄 실시간 또는 비실시간 원격수업 상황에 따른 교직원 재택근무 ※ 원격수업은 실시간 원격수업이 원칙이며, 실시간 원격수업 시간 간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는 교무처장 승인을 받아 BigFOREST를 통한 비실시간 원격수업 수강도 가능합니다 표2. 전공과목, 교양과목 수업유형(A~E)별 수업방식 주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유형A 대면 대면 대면 대면 대면 대면 대면 유형B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유형C 대면 원격 3,4,5주 중 1주만 선택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원격 10,11,12주 중 1주만 선택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유형D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원격 대면 대면 유형E 대면 교과목 특성에 맞게 운영(조별수업 등) 대면 교과목 특성에 맞게 운영(조별수업 등) 대면 5. 교양 및 전공이론 과목 중 원격수업의 교육품질이 확보되는 과목에 한하여 유형(B~E)을 운영합니다.(일부 승인된 실습과목 포함) 6. 1주차, 7주차, 8주차(중간고사), 14주차, 15주차(기말고사)는 대면수업 운영이 원칙입니다. 7. 유형B: 격주 대면수업, 유형C: 3주 중 1주만 선택 대면수업, 유형D: 원격수업 운영, 유형E: 교과목 특성에 맞게 운영합니다. 8. 원격수업은 실시간 원격수업이 원칙입니다. 9. 대면수업과 실시간 원격수업이 어려운 경우, 교무처장 사전승인 후 비실시간 원격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2021.3.9.(화) 교무처장 김재평 2021.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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